정식 발매하고 얼마 안 지났을때 국전 한우리에서 구매했던 엘리트 패드가 드디어 고장이 났습니다 .

증상은 RB 범퍼 버튼이 제대로 눌리지 않는것.

 

엘리트 패드의 고질적인 문제라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닥치니까 당황스럽습니다.

그렇다고 이 비싼 패드를 겨우 부품 하나때문에 안쓸수도 없으니 DIY 수리를 결심!

 

정품부품 구하고 싶었지만 구하기도 쉽지않고, 비싸고, 무엇보다 또 고장날수 있으니

그냥 알리에서 대체부품(짭)을 구입해서 교체 하기로 했습니다.

 

준비물은 별드라이버(T8), 분리할때 사용할 기타픽 비슷하게 생긴 따개(?) <- 죄송합니다 정식명칭을 모르겠네요;

 

알리에서 구매한 제품

가운데 부품까지 포함돼 있는걸로 3개 구매했습니다.

한국까지 배송료 포함 8.89달러(약 11000원) 이 들었네요.

 

위에 말한 준비물까지 포함해서 파는 셀러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다 있는거라 교체품만 구매했어요.

 

도착한 부품들

드디어 부품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짭이라 그런지 약간 스크래치도 있고, 무엇보다 색상이 약간 다릅니다.

뭐 이것도 감안하고 산거니 그러려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분해전 썸스틱등 부품 제거

분해에 앞서 썸스틱, 방향키 덮개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배터리 커버 제거

이제 본격적으로 분해해 보도록 합시다.

먼저 배터리 커버를 벗깁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가운데 나사 위로 제품정보가 적힌 검은색 스티커가 있습니다.

그것도 제거해 주세요.

그러면 사진처럼 가운데에 별나사가 나오는데 별 드라이버를 이용해 제거해 주세요.

 

사이드 그립 제거

이제 양쪽의 사이드 그립을 제거해야 합니다.

기타픽(?)을 트리거 버튼 밑의 공간에 넣고 힘을 줘서 분리하도록 합시다.

놀랍게도 저 사이드 그립은 양면테이프;;로 고정돼 있어서 힘을 꽤나 줘야 빠집니다.

중간에 부러뜨려 먹을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튼튼하더라구요.

 

사이드 그립 분리한 모습

이제 사이드 그립을 분리하면 안에 별 나사로 고정된 부분이 보입니다.

위에 적었다시피 테이프는 제가 붙인게 아니라 원래 저렇게 생겨먹었어요.

10만원 넘게 쓴 고오오오오오급 패드가 저리 돼 있다니 꽤나 충격입니다.

 

어쨌든 사진의 빨간색 부분에 나사가 있으니 빼주세요.

각도 때문에 안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색이 확 튀어서 잘보여요.

 

커버 제거

나사를 모두 제거하면 패드 커버는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위로 살짝 들여올려서 범퍼를 분리하세요.

 

위(원래 부품), 아래(교체품)

범퍼를 분리하고나서 비교한 모습입니다.

역시나 범퍼가 부러져 있습니다.

그나저나 정품은 흰색인데 가품은 검게 돼 있네요.

이제 교체품으로 분해의 역순으로 다시 조립하면 됩니다.

분해도 했으니,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교체 완료!

교체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역시 범퍼 색깔이 살짝 튀네요;

 

교체후 테스트겸 몬헌 4시간 돌렸는데, 클릭감은 정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색상 빼고는 사용감이 정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좀더 돌려봐야 겠지만 현재로서는 만족!

 

추가로 직접 교체하시고 싶으신 분은 유튜브에서 동영상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제가 참고했던 동영상 링크는 아래에 달아 놓을게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짧게나마 댓글 부탁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MR6TuCnV0k8

'My Life >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피스×스폰지밥 삼대장 피규어 구입후기  (0) 2020.04.27

+ Recent posts